니니 - Nini

제64기 해외봉사단(2011년 1차 국제협력봉사요원인 동시에 25기 국제협력요원) 모집 공고가 나왔습니다.


14개국 70명 모집으로,
라오스(5), 모로코(3), 몽골(6), 베트남(11), 세네갈(3), 스리랑카(5), 에콰도르(6), 에티오피아(3), 우즈베키스탄(2), 인도네시아(3), 캄보디아(6), 탄자니아(5), 파라과이(6), 페루(6) 으로 분배되었습니다. 베트남이 상대적으로 많네요.


작년과 비교했을 때 달라진 점이라면, 컴퓨터 분야의 모집이 반토막이 나면서, 그 TO가 협력요원 모집 때는 보기 힘들었던 용접, 식품가공, 임상병리, 축산, 관개수리 등에 할당되었습니다.


작년 모집 때는 전자 TO가 고작 2명이었는데 이번에는 그래도 4명으로 늘었네요. 전기는 여전히 1명을 뽑고//




베트남을 지원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라고, 각 지역별 정보를 드리자면


건축 : 1. 한베친선 IT대학
베트남 제3도시인 다낭 시에 있는 기관입니다. 다낭시의 현재 단원 수는 약 5명으로 비교적 많은 편이라 심심하지 않으시겠네요. 내년 7월 에는 아마 세 분 정도 계실 거 같네요.


기계 : 1. 한베 산업기술학교
Vinh이라는 도시에 있는 기관으로, 현재 Vinh에는 두 분이 계십니다. 
그런데, 현재 현지훈련 중이신 기계 단원 분이 Vinh으로 가실 것이란 말을 들어서, 지원하시게 될 협력요원 분께서는 아마 다른 곳으로 배치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전자 : 1. 하노이 공업기술대학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에 위치해 있는 기관입니다. 하노이에는 베트남에서 가장 많은 수의 단원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15명 이상)

         2. 타잉화성 공업전문대학교
타잉화에는 현재 6명이 계시지만, 두 분은 곧 귀국하실 예정입니다. 나머지 네 분 중에서 세 분은 내년 7월경 귀국하실 것으로 보이구요.


축산 : 1. 타잉화 축산과학기술 응용연구센터

         2. 빈푹성 가축가금육종센터
빈푹성은 하노이의 외곽에 위치해있습니다. 현재 단원은 다섯 분이시지만, 내년 7월경이면 네 분은 귀국하실 듯 하네요.



태권도 : 1. 꽝아이성 체육영재학교
꽝아이에는 두 분이 계시고, 태권도 단원분께서 내년 7월경 귀국하실 듯 합니다.


            2. 꽝닝성 문화체육 관광국
꽝닝성에도 두 분이 계시고, 마찬가지로 한 분이 내년 7월경 귀국하실 듯 합니다.


            3. 박리에우 체육학교
박리에우에는 한 분이 계시는데, 이 분이 내년 7월경 귀국하실 듯 합니다.;;;; 조금 심심할 수 있는 지역이네요 


             4. 자알라이성문화체육관광국
자알라이에도 한 분이 계시며, 7월경 귀국 하실 거 같네요.


             5. 빈딩성 문화 체육 관광국
빈딩성에는 다섯 명이 있지만, 두 분은 곧 귀국하실 듯 하고, 다른 두 분은 내년 7월경 귀국하실 거 같네요.




물론 위 지역 및 기관들은 훈련 도중 얼마든지 바뀔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