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니 - Nini

베트남 현지훈련 오시는 분들은 대개가 하노이 대학교 안의 숙소(Anh Minh의 집이라는데 정확히 모르겠네요 ㅋㅋ)에서 지내게 됩니다.


깨끗하고, 관리가 잘 되기 때문에 지내기에는 편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한국에서 보다야 힘든 점이 많지만//


현지훈련이 약 7주 정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데, 그동안 있으면 좋겠다 싶은 것들을 적어봅니다.


저희는 국내훈련 때 '베트남 가서 다 구입할 수 있으니 짐은 가볍게 해서 가라' 고 들었었는데


그러셨다간 100% 후회합니다!!! 많은 것들을 꼭 챙겨 오셔야 합니다 T_T


=================================================================================================================


1. 070인터넷전화 - 
거의 필수입니다. 향후 2년동안 전화비 걱정없이 지내실 수 있을듯.


2. 한국외대출판부서 나온 베트남어-한국어사전(조재현 편저) - 
이곳에서 쓸만한 사전 구하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위에 것이 여기서 볼 수 있는 사전들 중 최고인 듯 합니다.
심지어 베트남 한국어과 학생도 이 사전을 사용하는 걸 보았을 정도.
개인적으로 한베 사전도 하나 사오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만, 저는 그러지 못했네요 ㅠㅠ.
(교관님께서 가면 다 있을거라고 그냥 가라고 해서 왔는데 살짝 후회합니다.)


3. 썬크림, 썬글라스 -
하노이의 강렬한 태양빛으로부터 눈과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썬크림과 썬글라스.
물론 이곳에서도 구입하실 수 있지만, 구입하실 수 있을만큼 현지 적응되기 까지는 조금 시간이 걸리므로 미리 사오시는 게 좋습니다.


4. MP3, 디카 -
거의 매일 차량으로 이동하게 되고 그 시간이 꽤 됩니다. 멍때리고 있어야 할 시간이 많으므로 저런 것들이 있는 게 좋겠지요.


5. 노트북
인터넷이 매우 느려서 싸이나 블로그 하는 게 쉽진 않지만 -_- 그렇다고 안 할 수는 없겠지요. 생각보다 비는 시간이 많아요 ㅋ
게다가 저 같은 경우 단어 공부도 컴퓨터로 하고 있어서 노트북이 많은 도움이 되고 있는 거 같습니다.






그 외에도 많이 있을텐데// 생각날 때마다 추가하겠습니다 ㅋ